즐거운 공간, 행복한 전남!
  • 인쇄

제11조~12조

  1. 제10조의 2 (고객불만 사항의 접수 및 시정조치)
    1. 헌장에 관한 고객의 불만사항은 구술, 전화,문서, 전자우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수시로 접수한다.(신설 2000. 9. 27)
    2. 헌장기관의 장은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한 때에는 별지 제1호서식에 의한 고객불만접수 처리대장에 기록하고 처리하여야 하며,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한 후 불만사항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강 구하여야 한다.
    3. 고객불만접수대장을 각 부서에 비치하여 다음사항을 기재하고 관리하 여야 한다.
      1. 성명 및 연락처
      2. 접수일시, 치리예정일
      3. 불만내용
      4. 처리결과
  2. 제11조 (헌장의 공표)
    1. 헌장기관의 장은 헌장을 제정하거나 개정한 때에는 고객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도보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야 한다.
    2. 고객이 헌장의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헌장기관의 장은 지체없이 제공하여야 한다.
  3. 제11조의 2 (헌장의관리 및 게시)
    1. 헌장은 자치법규에 준하여 관리하고 보존하여야 한다. (신설 2000. 9. 27)
    2. 헌장의 주요내용을 사무실에 게시하여 전 직원이 항상 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.
  4. 제12조 (헌장의 이행)
    1. 헌장기관의 장은 헌장을 실천하고 이행하기 위하여 소속직원에게 수 시교육을 실시하고 이행 상황을 점검하여야 한다.
    2. 헌장이행에 따른 부적합한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개선계획을 수립 하여 시행하고 헌장개정시 반영하여야 한다.
    3. 도산하 모든 공무원은 소관분야의 헌장을 준수하고 최고품질의 서비 스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창의적으로 업무를 개선하여야 한다.

만족도 조사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

페이지 상단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