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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보호서비스헌장

  • 도민이 소비생활 전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분쟁을 신속․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에는 소비생활 센터를 시ㆍ군 및 소비자단체에는 소비자 고발센터를 설치ㆍ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소비자분쟁에 대한 발생 원인 확인 결과 단순처리 사안일 경우 당일 처리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, 사안이 복잡할 때는 1주일 이내에 처리하고, 1주일이 초과될 때에는 3일에 1번씩 중간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해 소비생활 안내 가이드를 분기별로 무료로 배부하고 소비자 교육을 도와 시․군에서는 1년에 2회 이상, 소비자단체를 통해서는 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방문ㆍ통신ㆍ다단계 판매업자의 부당 거래 행위와 불법위조 상품 유통 예방을 위해서 연2회 이상을 부정ㆍ불량계량 행위에 대해서는 연4회 이상을 소비자단체와 함께 지도ㆍ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공공요금 결정과정에 소비자 단체 대표, 물가분야 전문가를 참여 시켜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, 소비자단체 회원 중심으로 부당요금 인상업소 등에 대한 물가감시 견제기능을 활성화하여 물가안정에 노력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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