즐거운 공간, 행복한 전남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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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행정서비스헌장

  • 도민의 정서에 맞는 친환경적 분위기의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,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도민들께서 쾌적하고 편안하게 방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방문 순서대로 민원서류를 접수하여 1시간 이내에 해당실과로 이송하고, 민원인이 요청하거나 서류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노약자, 장애인 등에 대해서는 우선 상담하고 대서를 원하시는 경우 대서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접수된 민원서류의 처리기한을 법정처리 기한 보다 30% 단축을 목표로 처리 하고, 행정기관 내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료로 확인이나 조회가 가능한 내용은 별도의 자료제출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구비서류 감축을 위한 행정정보 공동이용과 인터넷 전자민원 이용활성화를 도모하여 민원인의 기관방문을 최소화 하도록 함은 물론, 불합리한 생활민원 제도개선과제를 발굴 개선토록 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.
  • 토요 및 야간 여권민원 접수창구를 운영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,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복사기, 펙시밀리 등 행정장비도 비치하여 민원인께서 이용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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