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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축행정서비스헌장

  •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민원서류는 사전 공람을 거쳐 업무담당자로 하여금 신속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업무담당자는 민원서류 접수 후 구비서류 이상 유무를 검토하여 미비서류에 대하여는 핸드폰 단문메세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보완을 요구하고 우리과 에서 확인ㆍ조회가 가능한 구비서류는 추가 제출을 요구하지 않음으로써 민원처리 절차를 간소화 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민원서류는 법정기한 보다는 처리기한 단축하여 부여한 처리기한 내에서 처리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으며, 아울러 민원서류 처리절차를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에 공개하여 추진상황 등을 투명하게 안내하겠습니다
  • 불가피하게 민원서류를 반려하여야 할 경우는 사전에 민원인에게 반려사유 등을 충분히 설명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신뢰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완료된 민원은 처리사항을 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에 즉시 게재하고 민원인에게는 핸드폰 단문메세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처리결과를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건축사 업무신고 2일, 건축사 업무변경신고 1일, 주택관리사 자격증 교부신청 1일 등을 단축하여 운영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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